쉐보레 임팔라 국내 출시!!
요즘 가장 핫한 자동차 중 하나인 쉐보레 임팔라 입니다. 이름이 조금 생소하지만, 이미 미국 내에서는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차량입니다.
여러 기사들을 보니 뭐 그랜져를 우선 타겟으로 하고 있다.. 뭐 이런 내용도 있지만, 어쨌든 이 차는 대형차 입니다. 그랜져보다는 한 단계 윗급이라고 봐야죠. 사이즈로 보나 뭐로 보나..
자, 그럼 한 번 알아볼까요? 이 페이지에는 쉐보레 임팔라의 제원, 가격 등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게시된 사진들은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자, 이렇게 생긴 녀석입니다. 동사의 카마로가 연상되기도 하면서, 크루즈의 모습도 살짝 보입니다. 차가 아담한 듯 하지만 전체적인 비율을 볼 때 꽤 커 보이기도 합니다.
어떤 심장을 갖는 자동차인지 한 번 볼까요? 아직까지도 엔진의 배기량에 따라 차 급이 결정된다고 보는게 아주 틀리지는 않습니다. 차체에 걸맞는 엔진을 사용하다 보니 거꾸로 엔진만 보면 어떤 차량인지 짐작할 수도 있지요.
국내에 출시되는 엔진은 3.6리터 자연흡기 V6 엔진과 2.5리터 터보 L4 엔진 이 2종류 입니다. 카마로 V6와 비슷한 엔진이 아닐까 합니다만, 300마력을 웃도는 강력한 녀석이네요.
아래는, 아마도 주종이 되지 않을까 하는 2.5리터 터보엔진 입니다. 200마력에 26토크.. 뭐 동급 최대 토크라고 하는데, 사실 2.5리터급 엔진은 요즘 거의 사용하는 모델이 없습니다.. 게다가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국내에서는 최초가 아닐까 하는데, 자연흡기에 비해서 당연히 높은 성능을 내주겠죠?
위의 엔진들은 GM의 GEN3 6단 변속기와 하이드라-매틱 6단 변속기와 함께하게 됩니다. 뭐.. 변속기 쪽에서는 아이신이라든가 ZF라든가 하는 유명메이커 밖에 잘 몰라서 딱히 드릴 말씀은 없습니다만,
매뉴얼 모드에서 역시나 저런 토글 스위치로 쉬프트 업다운을 하게 한 것은 좀 그렇네요.. 기어봉의 크기를 줄이고 컵홀더를 옆에 배치한 것은 아주 좋네요. 현대기아차에서도 많이 하고 있는 것이죠.
차량의 크기를 살펴볼까요?
그랜저를 잡겠다고 한다지만, 그랜져보다는 확실히 크기가 큽니다. 제네시스보다도 깁니다. 휠베이스가 그랜져보다 짧다고 여기저기 악플(?)을 받는 모양인데, 실제로는 아주 넓은 실내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5미터가 넘는 차체는 그랜져보다 에쿠스에 가까울 정도입니다..
비율 상 트렁크가 꽤 커 보이는데, 넓은 트렁크를 좋아하는 우리나라 정서 상 분명히 장점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휠베이스가 차체에 비해 길지 않은 탓에 앞 뒤 오버행이 기네요~
이하 기타 제원과 연비 입니다.
또하나 가장 중요한 차량의 가격입니다. 최하위인 2.5리터 LT 부터 3.6리터 LTZ 까지 기본 가격은 34,090,000 ~ 41,910,000 원 입니다.
트림은 2.5리터에 2개, 3.6리터에 1개이며, 음.. 옵션은 넣을게 없습니다.. 썬루프 밖에. 그나마 3.6에는 세이프티 팩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모 자동차 회사의 옵션질에 질리신 분들에게는 아주아주 환영할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주력 모델이 될 것 같은 2.5리터 LTZ 트림입니다. 기본 3천8백 정도에 시작하는데, 파노라마선루프를 넣고 나니 4천만원에서 조금 빠지네요. 만만한 가격은 아니지만 차량 크기와 거주성 등을 생각하면 납득가는, 오히려 착한 가격이라고 생각되는데요,
3.6리터 LTZ 트림에는 파노라마 선루프와 더불어 세이프티 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과 긴급제동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네요. 20인치 알로이휠도 3.6리터 트림에서만 고를 수 있군요,
2.5리터 트림에는 18인치와 19인치의 휠이 들어갑니다.
간단하게 쉐보레 임팔라의 제원, 가격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현재 사전계약중이며 본격 출시는 10월쯤이라고 하네요.
이번에는 가격이 잘 책정되서 나온 것 같으니.. 제발 좀 줘도 못먹는 짓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흔히 말하는 그런 쉐슬람은 아니지만, 국내 모 기업들의 차팔이 짓들을 보면서 다른 메이커들이 시장점유율을 많이 끌어올리길 응원하는 사람입니다.
어쨌든, 다른것 다 제치더라도, 3천만원대에 5미터급 세단을 갖을 수 있는 것은 현재 이 임팔라 뿐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경쟁력은 있다고 보는데, 결과는? 두고 봐야겠지요!!
르삼, 쌍차도 힘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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