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 캐나다 라이프]

[캐나다 이민] 취업은 어떤 식으로 할 수 있는가?

반응형

먼저,

 

하고싶은 말이 너무나 많다. 

 

지금 당신이 이 글을 보게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고민을 했었을지. (아닐수도?)

 

어떤 상상을 하며 무엇을 꿈꾸고 있는지.

 

모두를 응원한다.

 

 

 

취업을 한다는건 결국 이민을 염두하고 있다는 말이 되기도 하는데, 하필 여러 나라 중 캐나다를 고른 것인지 저마다 상황은 다르겠지만 내가 아는 한도 안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 취업하는 방법의 종류

 

우선 크게 어떻게 취업을 할 수 있겠는가..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아주 간단히 2가지 방법이 있다고 할 수 있겠다.

 

1. 본인이 직접 알아본다.

2. 흔히 이야기되는 '이주공사'의 도움을 받는다.

 

1과 2가 합쳐질 수도 아닐 수도 있는 부분이기는 하다.

 

 

1번의 본인이 직접 알아보는 경우, 본인이 고용주와 직접 연결되어 여러 절차를(비자 관련이라든가) 거친 후 입국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그렇게만 된다면 가장 빠른 길이 될 것이다. 

 

이 경우는 한국에서 뭐 지인을 통하든 어쨌든 캐나다에서 일하고 있는 고용주와 직접 연결되어 한국에서부터 취업절차를 하는 경우가 있을 테고,

 

또하나는 캐나다에서 학교를 졸업한다든지 해서 적법한 취업비자를 갖은 상태에서 각종 구인사이트 등을 통해 취업하는 방법. 간단하다.

 

2번의 이주공사의 도움을 받는 경우. 

 

흔히 이주공사라고 하는 것들 ~이민 혹은 ~이미그레이션 어쩌구 하는..

 

이런 이주공사는 한국인의 캐나다 이주(취업, 유학 - 유학원이라는 별도의 개체도 존재하기는 하지만 - ) 등을 수수료를 지불하고 도움을 받는 형태다.

 

이주공사는 한국에 사무실이 있을 수도 있고 캐나다 현지에 있을 수도 있다. 캐나다 현지에 있는 경우는 한국인들 뿐 아니라 인도 중국 등 다양한 나라 사람들의 이주를 돕는다. 물론 돈 받고.

 

 

취업 비자...흔히 워크퍼밋( Work Permit) 라는 것에 대해서는 별도의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캐나다 내 일자리 관련 사이트..도 정리해서 올려보겠다.

 

 

할 게 너무 많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