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IT,인터넷,PC,모바일]/[플래시 게임]

좀비 크루세이드 타워디펜스 플래시게임

반응형






* 좀비 크루세이드 * 타워디펜스 * 플래시게임 * 추천*


재미있는 타워디펜스 게임 하나 추천합니다. 이름은 좀비 크루세이드 입니다.


조작방법은 여느 타워디펜스 게임들과 비슷하게 주로 마우스를 사용하며 내용 또한 비슷합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매력있네요. 시작하겠습니다. 



플레이를 누르면 시작하고요, 2D의 그래픽은 마치 어린애들이 색연필로 칠한 것 같이 심플합니다. 왼쪽의 휴먼이 플레이어가 되겠고 오른 쪽의 오크 같은 몹들이 적입니다. 항상 게임 리뷰를 할 때는 적당히 해 보고 재미있을 것 같으면 하는 편인데,, 꽤 재미있습니다. 적당히 어렵다는 얘기도 되겠지요. 후후..



게임 전체 맵입니다. 모두 클리어해보지 않아서 저 보스 파이트 뒤에 또 있는지는.. 글쎄요. 그렇지만 저기까지 가기가 또한 만만치는 않을 겁니다.


화면 하단 왼쪽을 클릭하면 대망의 첫 스테이지가 시작됩니다.



게임 진행 방법은 비슷합니다. 유명하던 킹덤러쉬 시리즈와 비슷한 구성인데요, 지정된 자리에만 건축물이나 방어망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X 표시는 몹들의 골인지점이며 우리가 마지막으로 방어해야할 지점입니다. 한 웨이브를 모두 처리했으면 오른쪽 하단의 얼굴 모양을 클릭하면 다음 웨이브가 출발합니다.



화면 하단을 보면 4개의 칸이 있습니다. 첫번째 덫 모양의 칸만 열려 있네요. 네 번째의 히어로도 열려있습니다. 단축키 1,2,3,4 번으로 지정할 수 있는데, 나중에 꽤 유용하니 반드시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첫 판 정도는 당연히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역시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데요, 주로 사용할 계열 위주로 진행하는 것이 좋겠지요? 개인적으로는 저 3번째의 마법봉 같은 저 유닛을 마음에 들어 했습니다. 폭탄 발사기는.. 글쎄요.. 제 스타일이라면 3번째의 마법봉과 마지막의 단축키로 발동하는 저 스킬을 먼저 할 것 같네요.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반드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시길 권장합니다.



그건 그렇고, 역시나 타워디펜스의 백미는 유닛의 업글이겠지요. 요 게임은 생각보다 돈이 많이 모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유닛의 업그레이드를 할 지, 새 유닛을 설치할 지 고민을 할 필요가 있는데요, 맵의 특성 따라서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여러 유닛을 설치하기 보다는 몇몇 유닛만 설치하고 업그레이드를 하는 편이네요. 그게 훨씬 강력할 때가 많으니까요.



개인적으로 겁나 어렵다고 느꼈던 판이었습니다. 단축키 1번을 이용해서 사정없이 트랩을 설치했는데, 그 덕에 몇 번만에 클리어할 수 있었네요. 게임 진행과 상관없이 골인 지점에 1번을 많이 설치했던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쿨타임 끝나자마자 무조건 1번 연타!!



빈 공간이 많지요? 주로 강력한 몇 유닛을 설치하고 업그레이드를 우선 하는 편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는 스타일은 제각각이니까요. 참고만~



아래 그림은 강력한 번개 공격입니다. 단축키 1,2,3 중에 3번에 해당하는 것인데요, 1번은 미리 아무데나 설치해 놓을 수 있습니다. 2번은 몹들을 묶어 놓는 그물망인데, 3번과 같이 몹이 진행할 때 그 위에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많이 강력한데다가 쿨타임이 의외로 짧아서 쿨타임 보면서 1,2,3번을 번갈아 사용하면 아주 효과적입니다.



요 정도까지 해 보고 리뷰를 쓰고 있다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