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IT,인터넷,PC,모바일]/[플래시 게임]

킹덤러쉬 타워디펜스 플래시 게임

반응형






킹덤러쉬 타워디펜스 플래시게임


오늘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추천 플래시게임 킹덤러쉬를 소개합니다. 


조작 방법은 마우스를 사용하며 키보드 단축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면이고요, 플레이를 누르면 시작합니다.



신기한건 플래시게임 주제에 저장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방금 전에 테스트용으로 한 판 해 보았는데 바로 자동 저장이 되네요!


처음부터 설명할 것이므로 뉴 게임을 선택합니다. 이 킹덤러쉬는 상당한 고퀄리티 게임으로 이름이 나 있지요. 마음먹고 하다 보면 꽤 긴 시간을 즐길 수 있을 만큼 맵도 엄청 넓고요. 플레이하다 보면 아시겠지만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이 꽤나 귀엽습니다. 많은 재미요소를 갖고 있는 게임이지요.



구성은 이렇습니다. 해골모양에서 적들이 출현하는데, 파랑색 방패모양이 도착지 입니다. 적들이 이동하는 것을 다 제거하면 됩니다. 룰 자체는 매우 단순하지요~


다른 타워디펜스와 다른 점은, 건물을 지정된 위치에만 지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게임의 자유도는 다소 떨어지겠지만, 머리를 잘 굴려야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으므로 다른 방면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화면 구성 중 중요한 것을 잠시 설명드리면요,


왼쪽 상단 하트 모양은 유저의 체력으로 보시면 됩니다. 적들이 제거되지 못하고 골인 지점을 통과하게 되면 저 하트가 점점 줄어들게 되고 0이 되는 순간 게임오버 입니다. 그 옆 동전 모양은 당연히 유저의 자금이고요, 그 아래 웨이브 표는, 총 이번 라운드에서 클리어해야 할 세력의 숫자 입니다. 아직 한 판도 시작하지 않았으므로 현재 웨이브는 0 입니다.

 


자, 게임이 시작되면 지정된 위치에서 적들이 나타납니다. 미리 설치해 놓은 곳에서 자동으로 공격을 하니 일일히 마우스가 바쁘게 움직일 일은 거의 없습니다. 건물을 지을 수 있는 위치는 이미 정해져 있으므로, 현재 자금으로 어느 위치에 어느 건물을 짓는 것이 효율적인가..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첫 판의 총 웨이브는 7개 인데, 7번의 웨이브를 다 지켜내면 승리하게 됩니다. 전리품도 얻을 수 있군요.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업그레이드 찬스가 주어집니다. 유저가 주로 사용할 것 위주로 업그레이드를 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화살과 폭탄을 주로 사용하므로 그것들을 먼저 하기로 합니다.



스테이지가 넘어가도 플레이 방식은 동일합니다. 망루같은 건물인데요, 이제 본격 업그레이드도 진행해야할 때가 왔습니다.망루의 1차 업그레이드 비용은 110원이네요. 금전이 모였을 때 업그레이드를 먼저 진행할지 다른 곳에 다른 건물을 올릴 것인지는 유저 판단!



판이 넘어갈 수록 몹들은 점점 많아지고 심지어 빨라지기도 합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 아예 적 출현지가 한 곳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가지 많은 생각이 필요합니다.



하다 보면 이것 저것 신기한 것들이 많이 나옵니다. 아래 화면은 영웅급 용병을 데려오는 건물인데요, 맷집도 세고 아주 괜찮습니다.



마지막으로 화면 왼쪽 하단에는 붉은 모양과 칼 모양이 있지요. 왼 쪽은 불벼락 스킬입니다. 저것을 누르고 원하는 위치를 클릭하면 그 위치에서 불바위가 떨어집니다. 다만 쿨타임이 다소 길기 때문에 몹들이 많이 모여있는 곳에 한 방씩 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 옆 방패 모양은 근위병 입니다. 용병이라든지 그런 식으로 표현하면 될 것 같네요. 방금 위 언급한 용병과는 다소 다른 개념으로 아무 곳에나 배치할 수 있으며 맷집 약한 병사 두세 명이 나와 적 이동을 방해해 줍니다..


대략적인 설명은 이 것으로 마칩니다. 즐 겜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