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바이크, 자동차]

코란도C 가격표 2014

개토래이 2014. 7. 7. 00:21
반응형

* 2014 코란도 C 가격표 *



요즘 가장 핫한 자동차 중 하나인 코란도C의 가격표입니다. 


나름 합리적인 가격과 세련된 감각의 스타일링, 착한 연비 등은 구매자가 원하는 것들을 대부분 만족할 수준으로 충족시키고 있다는 평입니다. 


 

 

 

 


과거 쌍용차 하면 상대적으로 구닥다리같은 디자인, 굼뜬 차체, 엉망인 서비스 등 말이 많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날개 돋힌 듯 팔려나가는 코란도C를 보면, 어.쨌.든 차를 잘 만들면 대형 메이커가 아니어도 소비자들은 결국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저도 이번에 캡티바를 가져오면서 코란도C와 많은 고민을 했는데요, 아래 표를 보면 아시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수동 미션을 선택할 수 있다는게 또하나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적으로 SUV 하면 높은 차체, 무거운 중량 등으로 운동성이나 연비 등은 어느 정도 감수해야하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여기에 수동미션이 더해지면 이야기는 다를 수가 있거든요. 실제로 코란도C 수동을 타는 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고속도로 20킬로 정도의 연비는 간간히 뽑아낼 수 있다고 하니.. 매력이 없을 수 없네요!


아래는 쌍용자동차 홈페이지에서 발췌했습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


기본 트림은 CVS 등급이며 수동미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품목(옵션)이 뭐가 있는지 볼까요? 타 메이커 처럼 옵션 장난질은 얼마나 되어 있는지도 한 번 보죠.


안개등과 가죽시트를 선택하려면 최고급형으로 아무래도 가야겠네요. 가격 차이는 150만원 정도니 봐줄만 합니다! 자동변속기의 추가는 170만원이네요.



중간 트림인 CVT 입니다. 요 트림부터 스마트키와 18인치 휠을 선택할 수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초기 모델부터 사용되던 17인치 휠의 디자인이 괜찮더군요... CVT 중 최고급형에서는 오토라이트, 오토와이퍼, 2열 열선 등이 기본입니다. 옵션으로 통풍시트 ㅠㅠ를 선택할 수 있네요. 캡티바에는 최고급 사양에도 통풍시트가 없어요... 물론 장단점이야 있겠지만, 한 번을 쓰더라도 경험을 좀 해 봤으면..

아, 통풍시트의 단점으로는 뭐 청소 문제 등 있다고 하긴 합니다..


 

 

 

 

 

 

 


최상의 트림인 CVX 인데요, 액티브 헤드레스트가 기본이네요. ECM미러나 하이패스 등은 아래 트림에서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옵션 장난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네요...TPMS나 전동시트는 CVX 중에서도 최고급형에서만 선택할 수 있네요. 조금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만, 전동시트는 뭐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라 넘어가겠습니다. TPMS는 사외 장착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기에.. 요건 조금 아쉽네요. 있으면 무조건 좋은 겁니다.



여러가지 패키지 옵션들도 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최하위 CVS 트림에서 오토매틱 미션을 선택하는 경우 다른 엔진이 올라갑니다. 현재 쌍용에서 장착되는 2.0 디젤엔진의 경우 184마력과 149마력의 두 종류인데요, 최대토크 발생 시점이 차이가 나며 최대토크는 제원상 같습니다. 출력이 낮은 것이 최대토크 발생지점 또한 낮게 세팅되어 있더군요. 카달로그를 보면 그걸 한국형 엔진이라고 부릅니다.. 보니, 절대적인 토크값은 높지는 않지만 무려 1500 rpm에서 최대토크가 발생된다니.. 운전하기는 참 편할 것 같네요!




직접 보기 =====>>   http://www.smotor.com/kr/purchase/service/pricelist/1202460_4386.html



반응형